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눔

하얏트 호텔 브랜드 총정리: 파크 하얏트부터 플레이스까지 꼼꼼하게 살펴보기

by 찰리730 2024. 12. 31.
반응형

하얏트 계열은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호텔 체인이다. 브랜드별로 럭셔리부터 실용적인 셀렉트 서비스까지 폭넓은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 목적이나 예산에 따라 선택의 폭이 넓다. 특히 포인트 사용 또한 하얏트의 매력 중 하나이다. 이번 글에서는 하얏트의 대표 브랜드들을 높은 등급부터 순서대로 알아보고, 어느 정도 포인트가 필요한지 대략적으로 살펴본다.

파크 하얏트(Park Hyatt)

일본 교토 파크하얏트(카테고리 8)

하얏트 브랜드 중에서도 가장 럭셔리 라인에 속한다. 건축 디자인부터 서비스 수준까지 '최고급'을 추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객실 수가 많지 않고, 도심 핵심 부위 또는 여행지의 명소에 위치한 경우가 많다.
- 포인트 사용 예시: 주로 높은 범위인 카테고리 6~8에 해당하는 경우가 많아 25,000 ~ 45,000 포인트 정도가 일반적이다(호텔 위치에 따라 다름).

안다즈(Andaz)

압구정 안다즈

스타일리시하고 감각적인 분위기로 '라이프스타일 호텔'을 지향한다. 지역 문화를 독특하게 녹여낸 디자인이 특징이며, 일반적인 럭셔리 호텔보다 좀 더 자유롭고 젊은 감성을 담고 있다.
- 포인트 사용 예시: 대체로 카테고리 5~7에 속하기 때문에 20,000 ~ 30,000 포인트 내외가 많다.

알릴라(Alila)

미국 알릴라 나파밸리

리조트 지향 브랜드로, 자연과의 조화로운 컨셉을 강조한다. 고요하고 웰니스 중심적인 리조트가 많아 휴양을 원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 포인트 사용 예시: 카테고리 3~8구간으로 나라별로 차이가 크며 25,000 ~ 45,000 포인트가 소요될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Grand Hyatt)

그랜드 하얏트 서울

도시 중심부에 위치한 경우가 많으며, 대규모 컨벤션이나 이벤트를 유치하기 좋은 넓은 시설을 갖추고 있다. 파크 하얏트만큼의 최고급 럭셔리는 아니지만, 여전히 상급 이상의 풀서비스를 제공한다.
- 포인트 사용 예시: 보통 카테고리 3~6 정도로 다양하지만, 주요 도심의 경우 20,000 포인트 이상이 필요한 곳도 있다.

하얏트 리젠시(Hyatt Regency)

하얏트 리젠시 그랜드 사이프러스

비즈니스와 레저 여행객 모두를 타깃으로 한 풀서비스 호텔 브랜드이다. 대체로 교통이 편리한 지역에 위치하고, 회의실 등 비즈니스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
- 포인트 사용 예시: 카테고리 2~5 내외가 많으며 8,000 ~ 20,000 포인트 사이를 예상할 수 있다.

하얏트 센트릭(Hyatt Centric)

하얏트 센트릭 와이키키 비치

트렌디한 감성과 모던한 디자인을 갖춘 라이프스타일 호텔이다. 도심 중에서도 핫한 지역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다.
- 포인트 사용 예시: 카테고리 4~5 정도가 많아 15,000 ~ 20,000 포인트 정도가 필요하다.

하얏트 플레이스(Hyatt Place) & 하얏트 하우스(Hyatt House)

하얏트 플레이스 산호세

셀렉트 서비스 또는 장기 투숙에 적합한 브랜드들이다. 객실 내 간단한 주방 시설이 있는 경우도 있고, 편리함과 실용성에 중점을 둔다.
- 포인트 사용 예시: 카테고리 1~3 정도가 많아 5,000 ~ 12,000 포인트로 1박 예약이 가능한 곳이 많다.

하얏트 지바(Ziva) & 하얏트 질라라(Zilara)

햐앗트 지바 칸쿤

올 인클루시브 리조트 브랜드로, 각각 가족 여행(지바)과 어른 전용(질라라) 콘셉트에 집중한다. 숙박, 식사, 엔터테인먼트 등이 포함된 만큼 일반 호텔 대비 포인트 차감량이 높을 수 있다.
- 포인트 사용 예시: 카테고리 8에 속하기도 하며, 최대 45,000 포인트 전후가 필요한 곳도 있다.

결론적으로 하얏트 포인트 사용량은 ‘호텔의 위치’와 ‘호텔 카테고리’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 대체로 파크 하얏트나 알릴라, 안다즈 등 럭셔리 브랜드들은 높은 포인트 차감이 요구되지만, 그만큼 최상의 서비스와 독특한 경험을 제공한다. 일반적인 출장이나 가족 여행 목적이라면 그랜드 하얏트나 하얏트 리젠시, 그리고 합리적인 숙박을 찾는다면 하얏트 플레이스나 하얏트 하우스를 고려해볼 만하다.

참고로 하얏트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계속 확장되고 있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또는 독립 호텔 컬렉션(톰슨, 언바운드 컬렉션, 조이 드 비브 등)도 속속 편입되고 있다. 이들 역시 카테고리에 따라 포인트 차감이 상이하므로, 예약 전 하얏트 공식 웹사이트나 월드 오브 하얏트(World of Hyatt) 앱에서 세부 정보를 꼭 확인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